본문 바로가기
마음 챙김

배울 점이 많은 사람들의 특징 5가지

by 자남 2022. 4. 25.

배울 점이 많은 사람들의 특징
배울 점이 많은 사람들의 특징 5가지

1. 항상 뭔가를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 책 읽기, 운동, 공부 등 여러 가지 경험들을 매일 습관처럼 해보려고 노력한다. 

2. 친한 사이라도 절대 선을 넘지 않는다. 

- 친한 사이라고 하더라도, 무례하거나 개념 없어 보이는 말은 절대 하지 않으면서 선을 잘 지킨다. 

3. 긍정적인 마인드가 몸에 배어있다. 

- 부정적인 감정들이 생길 때마다 배울 점이 많은 사람들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뭐가 있을까?'와 같은 생각을 하면서, 자신을 무한 긍정 회로에 빠지게 만드는 습관이 있다. 

4. 같이 성장하려고 한다. 

- 혼자서만 잘 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같이 잘 되는 것을 지향한다. 서로의 모습을 보면서 좋은 자극을 받고, 긍정적인 시너지를 끌어올리려고 한다. 

5. 매사에 여유롭다. 

- 주위 사람들보다 뒤쳐지는 상황에서도,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꾸준히 묵묵하게 해 나간다면 결국엔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어디서든 당당한 사람의 4가지 특징

1. 잘난 사람으로 보이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 다른 사람보다 잘난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 마음이 클수록 가식적으로 행동하게 되고, 거짓말을 하게 된다. 꾸며진 모습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다 보니 나 자체로 당당해 보이는 것이다. 

 

2. 습관처럼 사과하지 않는다. 

- 작고 사소한 일에 "진짜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라면서 습관처럼 사과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자주 남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눈치를 보게 된다. 꼭 필요한 상황에서만 사과를 하기 때문에 겸손하고, 공손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3. 다른 사람의 칭찬을 부담스러워 하지 않는다. 

- 상대의 칭찬과 호의를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라고 생각하지 않고 되갚아 줘야 한다는 강박이 없어서, 과분한 칭찬을 들어도 여유롭게 반응하기 때문에 정말 칭찬에 걸맞은 사람처럼 보이게 한다. 

 

4. 실수를 후회하지 않는다. 

- 사람이라면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할 줄 알아서, 과거는 과감하게 털어내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전과는 다르게 계속 성장한다. 

 

 

언제나 인생은 끝없는 선택의 연속이다. 우리는 선택의 순간이 찾아왔을 때 자주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고, 너무 많은 고민을 하고는 한다. 선택 앞에서 신중한 태도는 걱정과 우려를 줄여줄 수 있지만, 자주 반복될수록 나 자신을 작아지게 만든다. 내가 원하는 것과 하고 싶은 일이 명확하다면, 어떤 시선에도 "그래서, 뭐?"라는 당당한 태도를 보여야 한다. 

 

남 눈치를 보지 않고, 진짜 내 인생을 살아가게 만드는 힘이 된다. 

 

 


관련 글: 나에게 도움되는 인생 습관 14가지

관련 글: 사회생활에서 말실수 줄이는 방법

관련 글: 멘탈 강해지는 9가지 방법

댓글


// 화면에 버튼 생성
top
// 버튼 클릭 시 효과 설정 // 화면에 버튼 생성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