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

라면 맛있게 살 덜찌게 먹는 법

by 자남 2022. 8. 14.

목차

    라면-맛있게-살-덜찌게-먹는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13가지 방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13가지 방법

     

    1. 쌈장을 넣는다 

    - 라면에 여러 재료를 넣고 맛을 평가했을 때, 쌈장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쌈장의 매콤함과 라면의 얼큰함이 잘 어울린다는 얘기. 

    2. 설탕 반 스푼

    - 학교 앞 분식집의 달달한 라면이 떙긴다면, 설탕 반 스푼(밥 숟가락)을 넣는다. 얼큰한 라면과 설탕의 달달함이 묘하게 중독성 있는 맛이다. 

    3. 후춧가루를 넣는다

    - 후춧가루는 맵고 특유의 풍미가 있어서, 라면과도 잘 어울린다. 깔끔하고 알싸한 맛을 원한다면 후추!!!

    4. 순한 맛을 원한다면 두부

    - 순한 맛을 원한다면 두부를 넣고, 충분히 익히면 찌개 먹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좀 더 부드러운 맛을 원한다면 순두부를 넣는 것도 좋다. 

    5. 처음부터 센 불로 끓인다

    - 라면을 끓일 때는 가스레인지 불을 최대로 올려놓고 끓여야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최대로 유지하는 게 포인트다. 분식집에서 라면 끓일 때 보면 엄청 센 불로 하는 경우가 많다. 

    6. 식초로 감칠맛

    - 라면을 다 끓인 후 먹기 직전에,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리고 잘 섞어준다. 라면의 감칠맛이, 중폭 되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다. 

    7.  취향에 따라 깻잎 넣기 

    - 참치 김밥에 깻잎을 넣듯이, 라면에도 깻잎을 넣어준다. 라면 하나당 5~7장 정도의 깻잎을 넣으면, 느끼함이 줄어든다. 

    8. 면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끓인다

    - 쫄깃한 면발을 원한다면, 끓이는 동안 장인 정신을 발휘해서 면을 들었다 놨다 한다. 손은 더 가지만, 그만큼 훨씬 탱탱해진 면발을 경험할 수 있다.  

    9. 물의 양은 정확히

    - 라면 봉지 뒤에 적혀있는 물의 양은 가장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를 적어 놓은 것이다. 550cc ~600cc의 정확한 양과 강한 불만 유지해도 기본은 나온다. 

    10. 계란 넣는 타이밍

    - 그릇에 계란을 미리 풀어놓고 밑간으로 깨소금, 참기름, 후추를 살짝 뿌린 뒤, 라면이 거의 익어갈 때 달걀물을 부어주면 된다. 냄비 바깥부터 원을 그리면서 흘려 넣으면 BEST!!

    11. 치즈는 젓지 않는다

    -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치즈 라면. 치즈 한 장만 올렸다면, 젓가락으로 젓지 말고, 면발과 함께 들어서 후루룩 입 속으로 집어넣는다.

    12. 집에 남은 국이나 찌개 파먹기

    - 집에 남아있는 찌개나 국에 라면을 넣어서 끓인다. 간이 돼 있는 경우에는 수프는 취향껏 조절해서 넣으면 된다. 약간 부대찌개에 면사리 느낌으로!!

    13. 물 대신 우유

    - 라면 끓일 때, 물 대신 우유로만 끓인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추천한다. 크림 파스타 느낌??

     


    라면 살 덜 찌게 먹는 법 

    - 다이어트 중 라면 생각이 간절하게 날 때, 그나마(?) 나트륨 함량을 낮출 수 있는 방법 2가지 소개

     

    1. 라면에 우유 한 잔 넣어서 끓인다 

    - 우유 속 풍부한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돕기 때문에 덜찌게 먹을 수 있다. 또, 나트륨이 칼슘까지 배출하는 부작용이 있는데, 우유가 부족한 칼슘도 채워주는 효과가 있어서, 라면+우유는 좋은 궁합이다. 하지만 거부감이 드는 경우에는, 다시마와 미역 등 해조류를 넣는 것도 방법이다. 

     

    2.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를 넣어서 먹는다

    - 해조류의 식이섬유가 장내에서 수분과 함께 흡수되지 않은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한다. 이밖에도 양파를 넣는 것도 방법이다. 양파는 혈액 속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3. 조리법에 따라 나트륨 함량을 낮출 수 있다

    - 면을 먼저 끓인 뒤 건져내고, 따로 국물을 끓여서 나중에 넣을 하면, 국물이 면에 스며드는 것을 막아,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 얼굴 부기를 최소화할 수도 있으니, 다이어트 중 정말 정말 간절하게 먹고 싶을 때 강추!! 

     


    관련 글: 먹는 것을 조절하지 못하는 심리적 이유

     

    먹는 것을 조절하지 못하는 심리적 이유

    왜 먹는 것을 조절하지 못할까? 다이어트가 매번 어렵다면, 내 심리를 알아보자. 우리가 먹는 것을 조절하지 못하는 이유는?- 먹어도 계속 배고픈 것에는 다 이유가 있다. 각종 다이어트 방법을

    turf-jiny-sosostory.tistory.com

     

    관련 글: 단백질이란? (과잉/부족 시 증상)

     

    단백질이란? (과잉/부족 시 증상)

    몸의 근원인 단백질. 부족하면 근육이 줄고, 균형이 깨질 수도 있다. 과잉 / 부족 시 어떤 증상이 있을까?단백질 이란 어떤 물질일까?- 단백질이란, 탄수화물, 지방질과 함께 인간이 살기 위해 필

    turf-jiny-sosostory.tistory.com

     

    관련 글:  중성 지방 낮추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중성 지방 낮추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중성 지방을 낮추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중성 지방                             콜레스테롤콜레스테롤과 함께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혈중 지방 성분 기름 성분의

    turf-jiny-soso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