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

자취 생 필수 생활의 지혜(?) 40가지

by 자남 2022. 5. 23.

자취생 필수 지혜 40가지
자취생 필수 생활의 지혜 40가지

자취생 필수 생활의 지혜 40가지 

1. 미지근한 캔음료는, 젖은 키친타월로 감싼 후 냉장고에 15분만 넣어놔도 완전 시원해진다. 

 

2. 비온 날 젖은 신발을 말릴 때, 신발 안에 신문지를 구겨 넣으면 훨씬 빨리 말릴 수 있다. 

 

3. 향수를 다 썼을 때 버리지 말고, 뚜껑을 열어 놓은 채로 옷장에 넣어두면 옷에 향기가 스며들어 좋은 향기가 난다. 

 

4. 끓이거나 삶는 요리를 할 때 냄비 위에 나무 주걱을 올려놓으면, 끓어 넘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5. 팔꿈치와 무릎이 검게 변했을 때 레몬조각으로 문지르면, 환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6. 김 빠진 콜라를 변기통에 붓고 30분 뒤 물을 내리면, 변기 속 찌든 때를 깨끗하게 처리할 수 있다. 

 

7. 쓰레기 통에서 냄새가 날 때, 밑바닥에 신문지를 여러 장 겹쳐서 깔고, 표백제를 뿌려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8. 냉장고에 남은 소주 뚜껑을 열어 놓으면, 냉장고 특유의 냄새가 사라진다. 

 

9. 쌀 안에 고추나 마늘을 넣어두면, 쌀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10. 벽에 못을 박을 때 기름칠을 하면, 거짓말처럼 못이 잘 들어간다. 

 

11. 흰 양말을 오래 신어서 색이 바래고, 누래졌을 때 레몬 껍질 2조각을 넣어서 빨면 새하얘 진다.

 

12. 색이 바랜 플라스틱 잡화들은, 버터로 문지른 후 닦아주면 다시 원래의 색으로 돌아온다. 

 

13. 돼지고기 요리를 할 때, 커피 1큰 술만 넣으면, 고기의 잡내를 말끔히 없앨 수 있다. 

 

14. 스티커 끈끈이 자국을 없앨 때, 클렌징 오일을 묻혀서 살살 비벼주면, 말끔하게 제거된다.

청소의 지혜 

15. 화장실 실리콘에 핀 곰팡이는, 키친타월을 락스에 적셔서 붙여 놓은 뒤, 하루 지나서 물로 헹구면 말끔히 깨끗해진다. 

 

16. 못쓰는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세면대/수도꼭지 등의 쇠 부분을 닦아주면, 반짝반짝 빛이 난다. 

 

17. 화장실 바닥과 배수구 물 때는, 베이킹 소다를 뿌려 놨다가, 솔로 문지른 후 뜨거운 물로 헹궈주면 눈이 부셔진다. 

 

18. 가죽을 닦을 때는, 수건에 바셀린을 엄지손가락만큼 묻혀서 닦은 후 마른 수건으로 다시 잘 닦아주면 가죽에서 윤기가 난다. 

 

19. 샤워기 헤드는 비닐봉지에 식초와 뜨거운 물을 1:1 비율로 섞은 후 샤워기 헤드를 담가 놓고 1시간 후에 물에 헹궈낸다. 

 

20. 유리에 묻은 얼룩은, 콜라를 물에 섞어서 뿌린 후 종이 재질로 닦아주면 깨끗해 진다. 

 

21. 집에 녹이 슨 곳이 있다면, 케찹으로 잘 덮어둔 후 30분~1시간 지난 후 물로 헹구면 녹이 사라진다. 

 

22. 욕실 거울에 자국이 남아서 그냥 닦기 힘들 때, 린스를 조금 묻혀서 문질러 준 후 닦아내면 완전히 깨끗해진다. 

빨래의 지혜

23. 옷에 묻은 보기 싫은 볼펜 자국은 물파스로 톡톡톡 쳐주면 감쪽같이 없어진다. 

 

24. 흰 옷을 빨 때는, 한 번에 모아서 과탄산소다를 넣어서 세탁하면 확실히 미백효과가 탁월하다. 

 

25. 수건은 섬유유연제를 넣어서 빨지 말고, 수건만 따로 헹굴 때 식초를 살짝 넣으면 빳빳함이 유지되고 좋다.

 

26. 전자레인지를 청소할 때는 뜨거운 물을 넣고 돌린 후 닦아내면, 그냥 닦는 것보다 확실히 이물질이 잘 닦인다. 

주방의 지혜

27. 양파를 대량으로 샀을 때, 양파 봉지에 식빵을 넣어두면, 싹이 나는 것을 늦출 수 있다. 

 

28. 냄비 탄 자국에는, 사과 껍질을 넣고 끓여주면 효과가 좋다. 

 

29. 꽃병에 탄산수 조금 섞어 넣어주면, 꽃이 더 오래간다.

 

30. 고기 굽고 벽지에 튄 기름은, 키친타월에 맥주를 묻혀서, 슥슥 닦아주면 어느 정보 커버는 된다. 

 

31. 냉동실에 얼려둔 고기는, 미지근한 물에 설탕 두 숟갈 정도 넣고 녹인 후 얼린 고기를 넣어 10~15분 간 기다리면 스르르 녹는다. 

 

32. 옷에 주름이 많이 갔을 때, 분무기로 물을 뿌린 후 드라이기로 결 따라 말려주면, 다리미가 없어도 단시간에 옷 주름을 펼 수 있다. 

 

33. 평소 양치 할 때마다, 치카치카한 물 중 한 모금을 변기에 뱉기만 해도 변기 악취가 사라진다. 

 

34. 식빵이 말라버렸을 때, 마른 식빵 사이에 새 식빵을 끼워두고 조금만 있으면 금새 새 식빵처럼 촉촉해진다.

 

35. 다리가 저릴 때, 다리를 엑스자로 교차해서 30초 정도 있다가, 앉았다 일어나면 저린 다리가 풀린다. 

 

36. 반찬통을 아무리 닦아도, 반찬 냄새가 배어 있을 때는, 설탕물을 넣고 하루 동안 있으면 사라진다. 

 

37. 가위가 무뎌졌을 때, 유리병 목에다 가위 질을 몇 번 해주면 훨씬 좋아진다. 

 

38. 고기 구워 먹고 바닥에 기름이 흥건하다면, 밀가루를 뿌린 뒤 휴지로 닦아내면 훨씬 잘 닦인다. 

 

39. 그릇에 금이 갔을 때, 냄비에 우유를 붓고, 금이 간 그릇을 넣어서 중불로 5분 끓이면 단백질이 틈에 들어가서 응고되어 메꿔준다. 

 

40. 러그나 매트에 음료를 흘렸을 때, 미지근한 물을 붓고, 마른 수건으로 덮은 후, 마를 때까지 청소기로 빨아들이기를 반복한다.  

댓글


// 화면에 버튼 생성
top
// 버튼 클릭 시 효과 설정 // 화면에 버튼 생성
bottom